태연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태연학교, 코로나19 대응 원격수업 지원 자료 배부
작성자 태연학교 등록일 20.06.15 조회수 24
첨부파일

울산 북구 태연학교(교장 김병호)는 20일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지원 차원에서 가정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새싹삼 재배 키트’와 ‘응원비타민’을 전교생에게 배부했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모든 학교의 개학이 온라인 형태로 이루어지는 가운데, 태연학교에서는 2020년 장애학생 진로직업 전문화·특성화특별교부금 지원을 바탕으로 태연학교 교사가 직접 개발한 새싹삼 재배키트와 응원비타민을 각 가정으로 배부해 가정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새싹삼을 재배하고 원격수업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새싹삼 재배 키트는 친환경 전용 배지와 묘삼을 이용하여 가정에서 직접 심고, 키워서 수확까지 할 수 있는 맞춤형 키트로 학생들이 직접 관리하여 새싹삼이 자라는 모습을 매일 확인할 수 있다. 약 3~4주 후에는 수확하여 먹을 수 있는 재배 키트이다.

일반 인삼보다 사포닌 성분이 더욱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진 새싹삼을 직접 심고, 재배와 수확을 통해 등교를 하지 못하는 답답함을 조금이라도 해소를 하고, 직접 키워 수확한 새싹삼을 먹으면서 면역력 또한 향상 시켜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등교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과 의의가 있다.

새싹삼 재배 키트가 가정으로 배송이 되면 태연학교 홈페이지에 탑재 될 재배 동영상을 통해 새싹삼 재배 방법을 상세히 알 수 있으며, 담당교사는 원격 수업 지원을 통해 원활한 재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새싹삼 재배 키트의 포장 및 배송의 공정은 태연학교를 졸업하고 찬솔사회적협동조합으로 취업 한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서 하나하나 정성을 담아 포장 작업과 배송 공정을 지원했다.

태연학교는 “새싹삼 재배 키트 뿐만 아니라 장애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교육자료의 개발을 통해 원격수업이 이루어지는 동안 지속적으로 가정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태연학교, 한국문화예술평의회·국제장애인교류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태연학교, 바리스타 2급 실기 시험에서 4명 전원 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