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태연학교 ‘찬솔’ 사회적협동조합, SK성장지원사업자로 선정되다!
작성자 태연학교 등록일 19.08.27 조회수 128
첨부파일
울산 북구 태연학교(교장 김병호)는 태연학교 교사들이 운영하고 있는 ‘찬솔’ 사회적협동조합이 울산 SK컴플렉스에서 지원하는 SK성장지원사업자로 선정되어 사업지원비 3,000만원을 지원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태연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태연학교 교사들과 후원자가 함께 작년 4월 1일 설립한 찬솔 사회적협동조합은 현재까지 중증지적장애인 4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매월 1,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으며 모든 이익금은 오직 중증지적장애인 일자리 창출으로만 사용을 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8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우수기업 선정 한국사회적경제진흥원의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평가에서도 당당히 우수기업으로 인정을 받기도 하였다.

이번 SK성장지원사업자로의 선정으로 인해 찬솔 사회적협동조합은 중증지적장애인의 다양한 직업적 욕구과 흥미를 충족시킬 있는 여러 분야의 직무를 개발·적용하여 보다 많은 중증지적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김병호 교장은 “중증지적장애 학생들의 졸업 사회로의 첫발을 함께 내딛고 있는 찬솔 사회적협동조합의 성장을 기대하면서, 지원 가능한 최대한의 방법을 강구하여 보다 많은 중증지적장애학생들이 졸업 후에 행복한 직업생활을 영위할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태연학교, 사회적 기업 ‘코끼리 공장’ 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쾌적한 교실에서 2학기 시작
다음글 태연학교,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금상 수상